
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지난 24일 포항 서밋컨벤션 영일만홀 및 태평양, 인도양, 대서양홀에서 디지털․SW-AI교육 포항지구 교원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작년부터 포항, 영덕지역 교사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최신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연수는 한동대학교 김광 교수의 특강 “AI시대, 교사에게 묻다: 우리는 어떻게 가르치고 배워야 할까?”를 시작으로 △디지털 활용으로 수업 시작하기 △인공지능의 교육적 활용 △AIDT 및 에듀테크 활용 △생성형 AI 활용의 실제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초·중등 교사반 분반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이 직접 체험하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포항교육청 허홍범 중등교육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를 통해 개인의 디지털 소양 함양을 넘어서 수업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교실 수업 혁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새로운 교육 기술을 습득하고 기술 기반 교육에 자신이 생기는 알찬 시간이였다"며 "앞으로 이런 연수를 계속 받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