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김덕식) 뷰티케어과는 지난 11일 대구 EXCO 서관 3층 그랜드볼륨 B홀에서 열린 ‘제 13회 월드 K-뷰티 페스티벌’에서 고등부 전체 부문 중 피부 하체관리 대상(교육감상)을 비롯하여 금상 5개, 은상 7개, 동상 15개 수상, 학교 부문 K-뷰티브랜드 대상, 지도교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K-뷰티인 협회 주최로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대회로 알려져 있으며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많은 선수들이 참가하여 경쟁을 펼쳤다.
특히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미용,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서 그 의미가 크다.
포항과학기술고 뷰티케어과는 그동안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실습 중심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왔으며, 2024학년도 취업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등 경상북도 내 높은 취업률과 1인 多자격증 취득을 위한 내실있는 교육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었다.
또한, 학교 부문 K-뷰티브랜드 대상교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전공 분야에 대한 열정과 지도교사들의 헌신적인 지도가 이루어낸 결실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덕식 교장은 “이번 대회에서의 좋은 성적은 학생들의 노력과 선생님들의 지도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 뷰티케어과는 전국 우수 산업체와 MOU를 체결하여 안정적인 취업처를 확보하고 있어 직업교육의 메카로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각종 장학금 혜택과 미용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지역사회와 학부모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