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지난 9일 오후, 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2026학년도 전기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효율적이고 정확한 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의 첫 순서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 창의인재과 박상진 장학사가 직업교육 정책 및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학의 필요성과 비전을 전달했다.
이어 경북세무고, 포항보건고, 포항과학기술고, 포항여자전자고, 포항흥해공업고, 한국해양마이스터고, 포항제철공업고 등 지역 내 전기고등학교가 차례로 학교별 특색과 교육과정을 설명했다.
허홍범 중등교육과장은 인사말에서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교육과정과 주요 프로그램을 상세히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이 적성과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설명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다양한 전기고의 특색 있는 교육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자녀에게 맞는 학교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학교별 입학설명회 일정에 대한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 다만 설명회 시간이 조금 더 길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