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경북과학고등학교(교장 손홍식)는 지난 8일 과학고등학교와 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 도내 중학생 116명을 대상으로 'OPEN SCIENCE HIGH SCHOOL'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시설 탐방, 입학전형 안내, 그리고 물리, 화학, 생명과학, 천문, 정보, 환경 분야의 동아리별 첨단 기자재를 활용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에서 천문, 정보, 환경 분야로 확대되어 더욱 풍성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물리: 초고속 카메라를 활용한 물리 현상 촬영 및 분석 ▲화학: 홍차를 이용한 금 나노입자 생성 실험 ▲생명과학: DNA 전기영동을 통한 범인 찾기 ▲천문: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행성 관측 및 달 표면 분석 ▲환경: 라디오존데를 활용한 고층 대기 분석 ▲정보: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심박수 측정 및 분석 등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경북과학고의 첨단 장비를 직접 보고 체험하니 과학에 대한 흥미가 더욱 커졌다"며 "앞으로 경북과학고에 진학해 이런 환경에서 공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홍식 교장은 “경북과학고는 ‘홍익하는 과학창의인재 육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과학과 수학에 열정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OPEN SCIENCE HIGH SCHOOL 프로그램을 통해 중학생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능성을 체험하고, 미래에는 대한민국 기초과학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