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오션힐스 포항CC와 회원운영위원회는 10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재)포항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5월 31일 개최된 오션힐스 포항CC 회원자선 골프대회에서 참가 회원들의 뜻을 모아 조성한 5백만원에 오션힐스 포항CC에서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1천만원이 모금됐다.
오션힐스 포항CC와 회원운영위원회는 “지역 인재 육성이 곧 지역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에 기여하는 길”이라는 신념 아래 장학사업을 통한 사회공헌에 지속적으로 동참할 뜻을 밝혔다.
한편, 오션힐스 포항CC는 이번 장학금 기탁을 계기로 지역 주민과의 상생 협력 및 골프 대중화에도 나선다.
포항 시민을 대상으로 대중제 코스 이용료를 정상가 기준으로 주중 3만원, 주말 5만원 할인하는 우대 정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이승도 대표이사는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더불어 시민 할인 우대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강덕 이사장은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기탁 된 장학금은 학업 및 예·체능·기능 분야의 우수 학생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미래세대를 이끌 핵심 인재를 발굴·육성하는 데 소중히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과의 상생, 시민 복지 증진에 앞장서준 오션힐스 포항CC에 감사 드린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