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가치와 매력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제6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노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의약의 가치와 매력을 담은 노래’를 주제로 열리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르 제한은 없으며, 3분 이내의 음원과 가사를 오는 9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2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주제 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완성도 등을 평가한다.
이어 10일간의 국민 공개 검증 절차를 거쳐 표절이나 명의 도용 여부를 확인하며, 최종적으로 한국한의약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온라인 투표에서 ‘좋아요’ 수가 심사 점수에 반영되며,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평가와 투표 결과를 50대 50 비율로 합산해 선정된다.
수상작은 대상 1곡, 최우수상 1곡, 우수상 2곡 등 총 4곡이다.
총상금은 700만 원 규모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상은 한국한의약진흥원장상과 200만 원, 우수상 2팀은 각각 한국한의약진흥원장상과 1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최종 선정작은 오는 11월 14일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28일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전 안내는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이화동 원장 직무대행은 “음악이라는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장르를 통해 한의약이 국민의 일상 속에서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이 한의약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