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성희)에서는 9일 경산시립박물관에서 학부모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부모 교육 대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밝은마음병원 대표 원장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윤우상 원장을 초청해 '엄마의 무의식이 아이를 키운다'엄마 심리 수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윤우상 원장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사이코 드라마 수련감독이자 정신건강 분야의 저명한 강연자로 EBS, tvN 등에 출연했으며, '엄마심리수업', '강강술래학교'등 유명 저서와 다양한 심리강연을 통해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해주고 있다.
오늘 강연을 통해 윤원장은 청소년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공감하며 부모 스스로를 이해하고 돌보는 것이 곧 자녀를 치유하는 길임을 강조했으며, 참석한 학부모들은 강연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윤희란 부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강연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강연이 자녀는 물론 나 자신을 따뜻하게 이해하고 다독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상담, 심리검사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 및 정서지원, 취업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신청이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센터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