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는 지난 11일 오후 4시 포항상의 대회의실에서 상공의원, 회원업체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AI 시대 혁신이 성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방법론」을 주제로 제16회 포항경제 아카데미 4주차 강의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IBM 마케팅팀, 삼성전자 기획그룹을 거쳐 Google 커스터머 솔루션팀 상무를 역임하고, 현재 언바운드랩데브 투자총괄팀 대표로 활동 중인 조용민 대표가 맡았다.
조 대표는 “AI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그 자체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며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보다, 문제 자체를 새롭게 정의하고 접근하는 능력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개인과 조직이 어떤 사고방식으로 대응해야 하는지를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하며, “지금 대한민국은 산업형 AI의 구체적 예시를 만들어내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강의를 끝으로 4주간 진행된 제16회 포항경제 아카데미는 참석자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참석자들은 “강의 수준이 매우 높았고, 실제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이번 포항경제 아카데미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지역 CEO와 임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알찬 과정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