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포항상의 2층 회의실에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Main Biz) 대구경북연합회 산하 포항·경산·경주 3개 지회 임원진과 함께 지식재산(IP) 업무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기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부의 지식재산 지원정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지식재산센터는 해외수출기업을 포함한 중소기업 및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다양한 지식재산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올해 수행된 지원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3개 지회 임원진들은 안정적인 기업 성장을 위해 지식재산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어려운 경제여건과 불확실한 경영 환경을 고려할 때 지식재산 지원 서비스 확대가 더욱 절실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참석자들은 도내 중소기업들이 지식재산 기반의 혁신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식재산 경영 확산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배상철 경북지식재산센터장은 “경북 지역 민간단체와의 긴밀한 지식재산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단발성 이벤트로 끝내지 않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