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진선)은 지난 26일 관내 유치원 관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유아모집을 대비한 역량강화 연수 ‘차별화 전략을 통한 성공적인 유아모집’을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유아교육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유아모집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유아교육기관의 철학과 가치를 보호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홍보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실질적인 전략이 강조되었다.
이날 연수에는 대전 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박희영 원감이 강사로 초청되었으며, 오전에는 방과후 교사를 대상으로 ‘놀이로 성장하는 행복한 유치원 운영’, 오후에는 교육과정 교사를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브랜드와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놀이 중심 교육 운영 사례와 더불어, 기관 고유의 교육철학을 효과적으로 녹여낸 브랜딩 전략, 보호자와의 신뢰 구축 노하우 등을 공유받으며 큰 호응을 보였다. 특히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천 팁이 가득하다”, “2026학년도 유아모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유진선 교육장은 “유아모집은 단순한 홍보가 아닌, 교육기관의 가치와 철학을 보호자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문경 관내 유치원들이 각자의 특색을 살려 신뢰받는 유아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