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김천상무가 TEAMSPIRIT FLOWS와 MOU를 체결한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심리코칭 전문 기업 ‘TEAMSPIRIT FLOWS(이하 TSF)’와 갈등 관리 및 팀워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TSF는 ‘대화와 공감으로 여는 새로운 팀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선수 중심의 건강한 팀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가치로 삼아 스포츠 현장에서 대화기술을 연구, 적용하고 있다.
김천상무는 이번 MOU를 통해 TSF로부터 관계 중심 코칭 프로그램‘CIRCLE(Collaborative Insightful Relationship and Communication Learning Environment)’을 제공받는다.
CIRCLE은 지식 공유와 정서적 조율, 팀 성취를 지원하는 실용적 도구로서 건설적인 소통 환경을 만들어 간다.
대상은 김천상무 유소년 선수단이며, 상담코칭학, 심리학, 체육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코칭에 참여한다.
TSF 대표 김현주, 유혜종은 “유소년 육성에 앞장서 온 김천상무와 협력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수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심리적으로 안전한 환경 속에서 유소년 선수들이 기량과 인성을 고루 갖춘 전인적 성장을 이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상무 이재하 대표이사는 “이번 MOU가 우리 구단이 중요한 가치인 유소년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TSF에 감사드리며, 코칭스탭과 선수들의 전인적 성장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상무는 10월 5일 울산 HD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32R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