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팩트뉴스 남유신 기자 |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는 오는 11월 ‘AI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생성형 AI 기술의 확산에 따라 지역민의 디지털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거점 ICT 기관으로서 센터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9세 이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11월 4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주간(14:00~16:00)과 야간(19:00~21:00) 과정으로 운영된다.
각 회차별 정원은 20명으로, 소규모 맞춤형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 6회 과정은 △AI 콘텐츠 이론 강의 및 실습 △AI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특강 △개인별 제작 콘텐츠 발표 및 피드백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전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 수료 인증서와 AI 콘텐츠 제작 관련 도서를 제공하고, 향후 운영될 심화과정 우선 참여 기회도 부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주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민들이 AI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길 바라며, 경주가 디지털 혁신의 중심 도시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